걷기만 해도 힐링되네~
본문 바로가기
이슈, 생각

걷기만 해도 힐링되네~

by 하누아 2020. 10. 28.

이제 6시만 돼도 깜깜하네요~

주로 이 시간에 가끔 걷기 운동을 하는데 오래간만에 나와서인지 깜깜해서 놀랬어요. ㅎ

같은 산책로인데 밝을 때랑 어두울 때랑 분위기가 너무 달라서 꼭 다른 길 같아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이어폰으로 들으며 예쁜 산책로를 걷기만 했는데도 힐링이 되네요^^

동네 산책로도 이렇게 기분이 좋아지는데 강이나 호수가 보이는 뷰를 바라보며 걸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등산은 말 할 것도 없고요.^^

그런데 걷기를 포함한 장시간 저강도 운동은 아침보다 저녁이 좋다고 해요.  저녁 7시 무렵의 운동이 가장 효과적이고 특히 당뇨환자는 야간운동을 해야 효과적인 혈당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니 성인병 환자는 아침운동을 피해서 하세요~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은 필수인데요, 그중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걷기 인 것 같아요.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따로 시간을 내어서 운동을 한다는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죠.

하지만 1주일에 5일, 하루 30분~1시간 걷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는 큰 변화가 나타난다고 해요.

 

 

그럼 걷기를 좀 더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1. 파워워킹을 하라.

팔을 힘차게 흔들면서 보폭을 넓혀 빠르게 걸어라.

큰 보폭으로 '천천히' 걸으면 허벅지,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키고

큰 보폭으로 '빨리' 걸으면 심폐기능을 강화시킨다.

2. 체중의 1% 신발을 신어라.

운동화 무게는 체중의 1%가 적당하고 밑창은 적당히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야 발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는다.

3. 15분 간격으로 물을 마셔라.

운동 중 15분 간격으로 물 1컵을 섭취하라.

이왕 걷는 거 효능도 업 시키면서 걷자구요~~^^

 

 

몇 달 전에 하정우의 '걷는 사람'이라는 책 재밌게 읽었는데 실제로 하정우는 하루 3만 보 씩 걷고, 심지어 하루 10만 보까지도 기록한 적 있는 유별난 걷기 마니아라고 합니다.

무명배우 시절부터 트리플 천만 배우로 불리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서울을 걸어서 누비며 출근하고 기쁠 때나 어려운 시절에나 골목과 한강 변을 걸으면서 스스로 다잡은 기억을 생생하게 풀어놓았는데요, 잔잔한 에세이인데 술술 잘 읽혀요.

하정우는 걷기가 루틴이 되어 일상이고 휴식이자 자기 자신을 아끼고 관리하는 최고의 투자라고 해요.

 

그냥 걷기만 해도 도움되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에요.

뇌졸중의 위험률, 혈압, 콜레스테롤, 혈액의 점도, 체지방, 심장마비 위험률이 감소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뇌에서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어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마음이 안정되고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걸으면서 행복감을 느끼는 이유가 있었네요~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의지를 불태워봅니다. 

'이슈,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박한 정리, 정리하며 힐링!  (2) 2020.11.10
자연에서 힐링하자.  (4) 2020.11.08
힐링하는 방법  (2) 2020.06.17
코로나로 인해 캠핑족 증가  (8) 2020.05.30

댓글